나트랑을 여행을 준비한다면 빈원더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일정이 촉박해서 빈원더스를 갈 수 없다면, 다음에라도 꼭 한 번은 다녀오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빈원더스는 놀이공원,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동물원, 식물원, 인공해변, 공연(타타쇼)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즐길 거리가 너무 많기 때문에 가능한 일정 중 하루를 빈원더스와 함께 보내신다면 정말 기억에 남는 투어가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빈원더스 나트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원더스 기본 정보
주요시설 운영시간 : 빈원더스 (08:00~20:00) / 케이블카 (08:00~22:00) / 워터파크 (~17:30) / 동물원 (~18:00) /
식물원 (~18:00) / 아쿠아리움 (~19:00) / 알파인 코스터, 집라인 (~17:00) / 타타쇼 (19:30~20:15) 등
위치 : Hon Tre Island, Vinh Nguyen, Nha Trang 650000 Vietnam (섬에 위치 함)
종일권 성인 / 소아(140cm 미만) : 800,000 동 / 560,000 동 (시즌별로 가격 변동으로 예약 전 공홈 확인 할 것)
오후권 성인 / 소아(140cm 미만) : 600,000 동 / 420,000 동 (시즌별로 가격 변동으로 예약 전 공홈 확인 할 것)
이동 방법 : 케이블카 이용
각 예약 사이트마다 할인행사가 있어서 가격이 조금씩 다르지만, 제 경험으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 사용하여 입장권을 구매했을 때가 제일 저렴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갔을 때는 케이블카 운영이 잠정 중단 상태여서 스피드 보트로 이동했습니다만, 현재는 케이블카가 재운행되어서 보트가 아닌 케이블카로 입장한다고 합니다.
(스피드 보트 선착장과 케이블카 탑승장 위치가 다르므로 필히 구글 맵 확인 할 것)
빈원더스는 정말 넓기 때문에 아래 지도상 구역 별 위치 정보를 잘 확인하셔서 경로를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카 승선장 위치
케이블카 승성장 위치와 스피드 보트 탑승장 위치가 다르다 보니, 이전에 빈원더스를 다녀오신 분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그랩 이용 시, 꼭 아래 지도를 도착 지점에 입력하셔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 빈원더스 하버 케이블카 (Vinpearl Harbour Cable Car)
- 주소 : 6638+R6Q, Cầu Đá, Nha Trang, Khánh Hòa, 베트남
택시 기사님께 빈원더스 선착장으로 가달라고 하면, 스피드 보트 선착장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위치가 조금 차이 남)
빈원더스 놀이기구 정보
먼저 빈원더스에 도착을 하면 놀이기구부터 즐기시기 바랍니다. 오전 8시 첫 타임으로 도착하여 사람이 많이 없을 때 인기 있는 놀이기구를 먼저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놀이기구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광산모험 - 작은 롤러코스트입니다.
- 스윙 캐러셀 - 하늘 그네입니다.
- 자이언트 스카이 체이서 - 엎드려 타는 비행기입니다.
- 스카이드롭 - 작은 자이로드롭입니다.
- 에볼루션 라이드 - 롯데월드 자이로스윙입니다.
- 알파인코스터 (초강추) - 아래 설명 참조
- 집라인 (강추)
국내의 대형 놀이공원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적당히 탈 것 위주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놀이기구 및 사람이 많이 없기 때문에 전 종목 한 번씩 탈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알파인코스터는 꼭 타시기 바랍니다.
(도착하자마자 제일 먼저 타는 것을 추천)
도착해서 가시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파인코스터 또는 집라인을 먼저 타러 갑니다. 다른 놀이기구는 대기가 거의 없지만, 이 2곳은 대기가 있습니다. 집라인도 물론 추천하지만(대기 시간이 가장 길어서 저는 패스), 국내에서도 탈 수 있는 곳이 있는 반면에, 알파인코스터는 여기 밖에 없기 때문에 꼭 한번 타시기 바랍니다. 레일 위를 달리는 무동력 루지 비슷한 놀이기구인데, 생각보다 스릴 넘치고 시원하고 재미있습니다. (저는 알파인코스터 최소 2번은 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빈원더스 워터파크 & 인공 해변
빈원더스 나트랑의 꽃이자 메인입니다. 초 대형 야외 워터파크로 다양한 슬라이더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간혹 수영복만 챙기시는 분이 많은데, 야외다 보니 가능한 아쿠아 슈즈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야외 바닥이 뜨거워서 맨발은 힘듭니다)
오전에 놀이기구를 타다가 10시쯤 넘어가면 많이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그때쯤 워터파크로 오셔서 시원하게 즐기면 좋습니다. 워터파크 입구에 들어오면 짐 보관을 위한 락커와 타월을 유료로 빌릴 수 있습니다.
- 락커 이용비 : 3만동 + 보증금 10만동 (보증금은 돌려줌)
- 타월 대여비 : 5만동 + 보증금 15만동 (보증금은 돌려줌)
락커 대여 후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워터파크를 즐기면 됩니다. 파도풀, 유수풀, 다양한 슬라이더 등 어른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워터파크를 즐기며 이동하다 보면 인공 해변으로 오게 됩니다.
모래놀이도 할 수 있으며, 파라솔 밑에서 쉴 수도 있고, 바다 수영도 하고, 바다 위 어드벤처에서 장애물 넘기도 할 수 있습니다. 장애물 넘는 거 보기보다 훨씬 어렵고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빈원더스 아쿠아리움
가장 더운 시간대가 지나고 3시쯤 워터파크를 나와서 아쿠아리움으로 이동합니다.
규모는 국내 대형 아쿠아리움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파충류도 있고, 크고 작은 물고기와 터널형 수족관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구경하기 좋으며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요시간 고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빈원더스 동물원
오후 4시가 넘어가게 되면 조금씩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덥습니다.)
동물원은 빈원더스에서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 계단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다행히 에스컬레이터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하마, 기린, 원숭이, 얼룩말, 사자, 호랑이 등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으며, 생각보다 넓습니다.
더운 날씨에 힘들지 않게 중간중간 쉬는 공간도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동물은 플라밍고 홍학입니다.
여기서 사진을 찍기 위해 간다는 사람이 있을 만큼, 인기 있는 사진 스팟입니다.
홍학이 호수에서 놀고 있는 모습과, 빈원더스 로고와, 대관람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시게 되면 꼭 인생샷 한 장 찍으시면 잊지 못할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예상됩니다.
빈원더스 식물원과 대관람차
식물원도 상당히 큰 규모로 되어 있습니다. 오후 6시 마감이기 때문에 시간 배분을 잘하셔서 시간이 된다면 보고 오면 좋습니다. 저는 동물원에서 생각보다 시간을 더 많이 보내게 되어 식물원은 들리지 못했습니다.
실내 돔형 정원과, 실외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간 여유만 있다면 꼭 들리셔서 이쁜 사진 많이 찍어가시기 바랍니다.
식물원을 지나면 빈원더스의 상징 구조물인 대관람차를 볼 수 있습니다. 대관람차 안에 에어컨도 나와서 시원하게 빈펄섬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해 질 녘에 타게 되면 정말 멋진 노을을 볼 수 있습니다.
빈원더스 타타쇼
저녁 7시 30분이 되면 중앙 광장 쪽에서 건물을 배경으로 하는 타타쇼를 볼 수 있습니다. 평화로운 왕국에 악당이 나타나서 괴롭히고, 왕자와 공주가 힘을 합쳐서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입니다만, 우리나라에서 보는 퍼레이드와는 전혀 다른 공연입니다. 성 모양의 건물에 레이저를 이용하여 매번 배경과 음악을 다르게 구성하는데, 보는 내내 감탄을 할 수밖에 없는 상당히 수준이 높은 공연입니다. 빈원더스의 마무리로 타타쇼는 꼭 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타타쇼를 검색하시면 많은 동영상 자료가 있으므로, 어떤 공연인지 궁금하신 분은 동영상 자료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나트랑 여행에서 빈원더스는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으로는 필수 코스라고 해도 좋을 곳입니다. 일정이 된다면 꼭 하루는 빈원더스에서 다양한 즐거움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트랑 리조트 추천 - 셀렉텀 노아 기본 정보, 룸 정보, 수영장(워터파크) (0) | 2024.05.24 |
---|---|
베트남 나트랑 맛집 정리 (마담프엉, 짜오마오, 반미판) (4) | 2024.05.22 |
베트남 나트랑 여행 투어 및 관광 정보 (0) | 2024.05.17 |
보홀 육상투어 정리 및 현지 기사 추천 (0) | 2024.05.16 |
보홀 맛집 정리 (티토스 빅 벨리, 레드하우스, 스틱앤보울, 할로망고) (4) | 2024.05.07 |